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적 2750..말려서 더 좋은 과일 채소 산나물(말리니까 몸에 좋다. 더 맛있다) (해외배송 가능상품)

기본 정보
소비자가 15,000원
판매가 13,500원
상품코드 P0000KHL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최소주문수량 1개 이상 / 최대주문수량 0개 이하)

수량을 선택해주세요.

위 옵션선택 박스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서적 2750..말려서 더 좋은 과일 채소 산나물(말리니까 몸에 좋다. 더 맛있다) 수량증가 수량감소 (  0)
총 상품금액(수량) : 0 (0개)

이벤트

WISH PRODUCT LIST

불교서적 2750..말려서 더 좋은 과일 채소 산나물(말리니까 몸에 좋다 더 맛있다) 

저자 : 김정숙
출판사 : 아카데미북
발행일 : 2013. 04. 30
페이지수/크기 : 235쪽 |175 * 240 mmㅣISBN-10 : 8956811458 | ISBN-13 : 9788956811451

[책소개]
말리면 몸에 좋고 더 맛있는 착한 먹을거리!
제철 식품의 맛과 향기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건강 레서피 『말려서 더 좋은 과일 채소 산나물』. 건조 식품은 식품의 영양이 가장 풍부할 때 말려서 보존하는 것으로, 건조하기 전에 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영양 손실이 거의 없다. 또한 수분 함량이 적어 유해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할 수 있어 특별한 저장 시설 없이도 식품을 오래 보존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 책은 핵가족 시대의 가정에서 식품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과일, 채소, 버섯, 산나물, 해초를 알뜰하게 갈무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햇볕과 자연 바람에 말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사용이 편리한 건조기를 이용할 수도 있다. 말린 식재료를 이용하는 요리는 가능한 한 재료 자체의 맛이 돋보이도록 특별한 조리 기술 없이 말린 그대로 먹거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위주로 소개했다.

[출판사서평]
말리니까 몸에 좋다! 더 맛있다!
바쁜 주부, 가족 건강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말린 건강 음식 안내서

주부가 철마다 틈틈이 말려 둔 식재료는 온갖 첨가물로 범벅이 된 인스턴트식품에 비할 바가 아니다. 언제든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착한 먹을거리’로 활용할 수 있다. 남은 식재료를 버리지 않으므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과일을 말리면 당도가 높아져 그 자체로 훌륭한 간식이 된다.

핵가족 시대의 가정에서는 식품을 적게 구입해도 냉장고 속에서 시들어 버리는 것이 많다. 이 책은 한 줌의 채소, 과일 한 개도 알뜰하게 갈무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햇볕과 자연 바람에 말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비가 오는 계절이나 대도시 환경에서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건조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일상이 바쁜 주부라면 시간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는 건조기를 이용할 수도 있다.

건조식품은 식품의 영양이 가장 풍부할 때 보존함으로써 식품의 가치와 풍부한 맛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건조하기 전에 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영양 손실도 없다. 건조식품의 섬유질과 에너지 포함량을 신선한 식품과 비교해 보면, 거의 비슷한 수준이거나 오히려 더 높은 편이다. 특히 말린 식재료는 수분 함량이 적어 유해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할 수 있어서 특별한 저장 시설 없이도 식품을 보존하는 데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세균은 수분 함량이 16% 이하, 곰팡이는 13% 이하에서는 생존할 수 없어 식품을 건조시켜 변패를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다.

과일과 채소의 껍질까지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데, 건조 시간이 빠를수록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더 유지된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점은 방부제ㆍ인공 감미료ㆍ화학물질 등 어떤 첨가 물질도 넣지 않는다는 점이다. 주부의 손에서 가족을 위한 친환경 자연식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과일, 채소, 버섯, 산나물, 해초를 다룬다. 생선과 육류는 다음 기회로 미룬다. 말린 식재료를 이용하는 요리는 가능한 한 재료 자체의 맛이 돋보이도록 특별한 조리 기술 없이 말린 그대로 먹거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많이 소개했다. 일일이 언급하지 않았지만, 말린 것들을 물에 넣고 끓이면 언제든 죽으로 즐길 수 있다.

[목차]
머리말 - 햇볕과 바람에 시래기를 내어 널며

《말린 음식 기초 상식》
건조식품의 역사 / 우리 전통 문화에 보이는 말린 음식 / 말렸을 때 좋은 점 / 어떻게 말릴까

《과일》
감 / 감귤 / 딸기 / 망고 / 멜론 / 바나나 / 블루베리 / 사과 / 살구 / 오렌지 / 키위 / 파인애플 / 포도

《채소》
가지 / 감자 / 고구마 / 고추 / 고춧잎 / 당근 / 마늘 / 무 / 무청 / 배추 / 생강 / 양파 / 연근 / 우엉 / 토란대 / 파프리카 / 호박 / 허브-로즈마리

《버섯》
느타리 / 목이 / 양송이 / 표고

《산나물》
개망초 / 고비 / 고사리 / 더덕 / 도라지 / 두릅 / 쑥 / 죽순 / 질경이 / 참취

《해초》
다시마 / 미역 / 청각 / 톳 / 파래

[저자소개]
저자 김정숙은
현재 전남과학대학교 호텔조리김치발효과 교수, 광주김치아카데미원장. 조선대학교 사범대학가정교육과를 졸업한 후,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0년에 《한국시》 신인상을 받아 문단에 올랐으며, 여러 잡지와 신문, 방송에 음식 컬럼을 쓰고 있다. 김치 세계화를 위한 김치 교육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활동
페루 김치 체험 행사(2013.1.31~2.1) / 우즈베키스탄 한국김치페스티벌(2012.11.2~11.7) / 터키에 김치 기술 전수 및 교육(2009.10.7~10.20) / 러시아 볼고그라드 고려인김치축제 김치 행사(2008.10) / 서울김치사랑축제 김치응용요리 전시(2008.10) / 미국 워싱턴D.C 스미스소니언박물관 공동 주최 김치 전시 및 세미나 발표(2008.9) / 광주김치축제 추진위원(2005~2013현재) / 대한민국김치협회 자문위원

수상 경력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2007.5 제 8435호)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표창(2009.12 제 69564호)

저서
《채소밥상》《자연의 깊은 맛 장아찌》《산나물 들나물》《한국의 발효저장식품 장아찌》《식탁 위의 보약 건강음식 200가지》《맛으로 먹고 약으로 먹는 우리김치 55가지》《나물수첩》 《이맘때 뭘 먹지?》 / 시집-《들녘에는 쑥부쟁이》《꽃밥》

  • 배송정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4,000원
  • 배송 기간 : 2일 ~ 5일
  • 배송 안내 : ...◐ 빠른 배송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주문제작 및 인쇄건은 배송기간이 각각 다르오니 전화문의 바랍니다.
    ...◐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 REVIEW

    구매하신 상품의 후기를 남겨주세요.

    게시물이 없습니다

    상품문의하기모두 보기

    Q&A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해 주세요.

    게시물이 없습니다

    상품문의하기 모두 보기